GC녹십자는 대북, 제대혈, 겨울, 얀센, 일본뇌염, 모더나, CDMO(위탁개발생산), 전자담배, 혈장 치료, 방역, 조류독감, 독감, mRNA, 모기, 해충 퇴치, 지카바이러스, 백신, 바이오시밀러, 간염 등의 관련주로 의약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GC녹십자(GC Biopharma Corp.)
|
GC녹십자 전망
녹십자와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혈액 제제와 백신제제를 필두로 전문의약품, OTC 제제 등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입니다. 사업 부문 중 '의약품 등 제조 및 판매'는 혈액 제제류, OTC 류, 일반제제류, 백신제제, 기타로 나뉘며 '검체 등 진단 및 분석' 사업 부문은 혈액 진단 및 유전자 분석을 주요 제품 및 서비스로 하고 있습니다. 혈액 제제류의 주요 상표로는 알부민, 아이비글로블린, 애드베이트(Advate) 등이 있습니다. 또한 WHO(세계보건기구) 산하기관인 PAHO(범美보건 기구)에 독감 및 수두백신 입찰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UNICEF(유엔아동기금)에 독감백신 수주에 성공하였습니다.
GC녹십자 차트
다음은 GC녹십자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C녹십자 006280 차트 자동 업데이트
제품에는 항염증 및 통증 완화를 위한 제놀 쿨 타입(Zenol Cool Type) 및 제놀 마일드 핫 타입(Zenol Mild Hot Type), 저알부민혈증과 급성 출혈의 쇼크, 낮은 알부민 합성을 위한 알부민-GCC 주사제를 제공하며, 안티트롬빈-III(AT-III), 항트롬빈-III, 저섬유소원혈증 및 무섬유소원혈증을 치료하기 위한 섬유소원, 저감마글로불린혈증 및 무감마글로불린혈증에 대한 감마 글로불린 등을 제공합니다.
관련 게시물
GC녹십자 테마주
GC녹십자는 대북/의료, 제대혈, 겨울/감기, 얀센, 일본뇌염, 코로나19/모더나, CDMO(위탁개발생산), 전자담배, 혈장 치료, 동물백신/방역, 조류독감, 독감, mRNA, 모기, 해충 퇴치, 지카바이러스, 백신, 바이오시밀러, 간염, 유전자 치료, 제약/바이오, AI(인공지능)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대북/의료: 의약품 지원 관련 남북경협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제대혈: 자회사 GCCell이 제대혈 보관사업(라이프라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겨울/감기: 겨울철에 독감백신의 매출이 급증하는 경향이 있어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얀센: 얀센의 코로나19 백신을 위탁생산하고 있습니다.
- 일본뇌염: 일본뇌염 예방접종 기관입니다.
- 코로나19/모더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 CDMO(위탁개발생산): 코로나19 백신 위탁생산에 합의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송 백신 공장은 연간 최대 20억 도즈의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 전자담배: 금연보조제 니코패치를 출시하였습니다.
- 동물백신/방역: 국내 최초 조류독감 예방백신을 개발하였습니다.
- 조류독감: 조류독감 등 인플루엔자 치료제인 '페라미비르 주'가 효과를 입증한 바 있습니다.
- 독감: 계절독감 백신 '지씨플루주'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mRNA: 동사와 한미약품, 에스티팜 등 3개 기업이 주축이 되고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지원하는 K-mRNA 컨소시엄을 결성하였으며, K-mRNA 컨소시엄은 2022년까지 국산 mRNA 기술을 확보해 전 국민이 1인당 2회 접종 가능한 1억 도스 분량의 코로나19 백신을 생산한 바 있습니다.
- 모기: 모스케어, 모스쿨 등 모기기피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 해충 퇴치: 모기 진드기 퇴치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지카바이러스: 관계사 GC녹십자엠에스가 지카바이러스 진단키트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제약/바이오/백신: 의약품에 대한 연구개발, 제조, 판매 등을 하고 있으며, 전문의약품에서부터 일반의약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제품 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AIDS 진단시약을 개발하는 등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차별화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 중이며, 백신 제품과 혈액 관련 제품이 전체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FDA와 손잡고 초희귀질환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시밀러: 항암제, 항암보조제, 항응혈제, 위염치료제 등 다수의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염: A형간염 백신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 유전자 치료: 녹십자그룹 계열의 의약품 제조, 판매업체로 세계에서 3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3세대 유전자 재조합 혈우병 치료제 'GreenGene F'가 중국에서 허가 승인을 받았으며, 유전자 분석업체 GC지놈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AI(인공지능): 자회사 GC지놈이 AI 기반 NIPT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습니다.
참고
제대혈이란 산모가 신생아를 분만할 때 분리된 탯줄과 태반 속에 존재하는 혈액입니다. 제대혈은 줄기세포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여러 가지 난치병 치료에 쓰일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우리 몸을 구성하는 조직의 근원이 되는 세포로서 손상된 기능을 재생시킬 수 있는 소중한 생명자원입니다.
CDMO(Contract Development & Manufacturing Organization)는 의약품 위탁개발(CDO)과 위탁생산(CMO)를 합친 단어로 '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말합니다. 생산공정, 임상, 상용화 등 신약 개발 전 과정을 협업하는 것으로 세포주 개발부터 제품 포장까지 제공하는 생산 전주기 서비스(End to End)를 지향합니다.
mRNA는 면역 체계가 특정 질환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정 단백질을 만들 수 있게 알려주는 유전 물질입니다.
바이오시밀러(Biosimilar)는 오리지널 의약품과 비교 평가를 통해 동등성이 입증된 의약품입니다. 일부 비활성 성분에서 사소한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안전성, 순도, 효능 등의 측면에서 오리지널 의약품과 같은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카바이러스는 뎅기열, 치쿤구니야열을 유발하는 플라비바이러스(Flavivirus) 계열의 바이러스입니다. 지카 바이러스는 혈액 내에 존재하며, 모기가 감염자를 물 때 바이러스를 포함하는 혈액을 소화합니다. 바이러스는 모기에서 복제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GC녹십자 전망은 어떤가요?
GC녹십자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GC녹십자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GC녹십자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GC녹십자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GC녹십자 관련주는 대북/의료, 제대혈, 겨울/감기, 얀센, 일본뇌염, 코로나19/모더나, CDMO(위탁개발생산), 전자담배, 혈장 치료, 동물백신/방역, 조류독감, 독감, mRNA, 모기, 해충 퇴치, 지카바이러스, 백신, 바이오시밀러, 간염, 유전자 치료, 제약/바이오, AI(인공지능)입니다.
GC녹십자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 6% 감소, 영업이익 58.7%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