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텍은 리튬, 우크라이나 재건, 지뢰제거, 생체 인식, 드론, 우주항공,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누리호, DMZ(비무장지대), 로봇, 방산 관련주로 방산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정보와 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내용
퍼스텍 차트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퍼스텍 전망
방위산업은 정부가 유일한 수요자라는 수요독점의 특성이 있습니다. 주요 사업은 T-50, 수리온, 단거리 지대지, 지대공 유도무기, K-9 자주포, K-10 탄약운반차 등 체계사업에 참여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발사통제장비, 구동장치, 냉각장치, 자동소화장치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향후 항공 우주, 무인항공기 등 대형 국책사업 및 체계사업에서 개발과 생산·투자 및 유도지상무기, 해상무기, 무인사업 분야에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퍼스텍 차트
다음은 퍼스텍의 당일 차트입니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스텍 010820 차트 자동 업데이트
생산능력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0% 증가하였고 가동률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퍼스텍은 국내 방위산업 시장에서 20위권 이내를 형성하고 있으며, 정부 정책 및 시장 수요에 따라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매출 및 이익 안정화에 주력하고 추가 해외 진출 및 전략시장 진출을 모색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관련 게시물
퍼스텍 테마주
퍼스텍은 리튬, 우크라이나 재건/지뢰제거, 생체인식, 드론, 우주항공,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누리호, DMZ(비무장지대), 로봇/방산 연관 테마주로 분류되며 편입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리튬: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내 리튬 채굴권을 획득한 인동첨단소재 관계사인 유로셀과 퍼스텍 자회사인 '유콘시스템'이 핵심 파트너 관계입니다.
- 우크라이나 재건/지뢰제거: 국방연구원과 지뢰제거 로봇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 재건 사업에 한국 정부와 기업이 참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히며 사업 참여 기대감으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 생체인식: 출입통제기 시스템, 얼굴인식 보안 응용 솔루션 등의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얼굴인식 출입통제 시스템인 'Vision Gate' 시리즈를 공공건물과 기업, 아파트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최초로 KISA로부터 얼굴인식 성능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스마트폰용 자동 얼굴 인식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 얼굴인식 PC 보안 시스템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 드론: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교량점검용 드론 관련 기술 개발을 위한 MOU 체결하였으며, 무인항공기 사업을 영위하는 유콘시스템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우주항공: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 업체로 나로호 사업에도 참여해 자세제어시스템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국토교통부가 UAM(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해 개최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 설명회에 초청기관으로 참여하였으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카이스트, 유콘시스템 등과 수직이착륙 비행로봇 시스템 개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누리호: 자세 제어시스템 국산화하여 나로호 1, 2차 발사에 납품하였습니다.
- DMZ(비무장지대):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 기대감에 국방연구원 등과 지뢰제거 로봇 개발중인 사실이 부각될 수 있습니다.
- 로봇/방산: 후성그룹 계열의 방위산업 전문 업체로 자체 개발한 민군겸용 로봇(SCOBOT)을 출시해 군 및 민간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UAM(Urban Air Mobility: 도심항공모빌리티)은 도심 항공교통으로 항공기를 활용하여 사람과 화물을 운송하는 도시교통 체계를 말합니다.
우주항공(aerospace)은 위성체 분야, 위성 이용 및 우주과학 분야로 나뉘는 미래산업을 이끌고 갈 첨단 기술의 집합체입니다. 항공기와 우주선을 개발하는 기술 분야로, 우주 수송은 로켓 기관을 이용하여 사람이나 물건을 지구의 궤도나 우주 공간으로 운송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는 양해 각서는 각 당사자가 어떤 조치를 취하거나, 비즈니스 거래를 하거나, 새로운 협력 관계를 체결할 의도를 명시한 계약서로, 구속력은 없습니다.
우유니 사막은 볼리비아 남서부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소금사막으로, '우유니 소금호수'라고도 불립니다. 이 사막은 10,600km²에 달하며, 3,660m 높이입니다.
나로호는 러시아 기술 엔진으로 발사한 한국 최초의 발사체인 반면 누리호는 순수 우리 기술로 개발한 엔진으로 우주로 향하는 최초의 발사체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퍼스텍 전망은 어떤가요?
퍼스텍 전망은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주가와 정보를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퍼스텍 차트는 실시간인가요?
퍼스텍 차트는 라이브지만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퍼스텍 관련주는 무엇인가요?
퍼스텍 관련주는 리튬, 우크라이나 재건/지뢰제거, 생체인식, 드론, 우주항공, UAM(도심형항공모빌리티), 누리호, DMZ(비무장지대), 로봇/방산입니다.
퍼스텍 실적은?
2023년 9월 전년 동기 대비 별도 기준 매출액 8%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 78.3% 감소.